잡담

스마트폰 내부만 녹음, 녹화 하는 어플

묵넹 2019. 7. 24. 00:39
728x90
반응형


컴퓨터에서는 내부, 외부, 혹은 내부와 외부까지 통틀어서 녹음 및 녹화가 진행이 가능합니다만, 그와의 달리, 스마트폰에서는 내부만 속해서 녹음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내부 음성 녹음 및 녹화는 몇 년 전부터 스마트폰의 규정에 따라서 스마트폰 기능 내에 내부 녹화 및 녹음이  할 수 없게 만들어, 사실상 스마트폰의 내부만 통틀어서 녹음 및 녹화가 힘들었습니다.


스마트폰 규정으로 인해 스마트폰 기기 내의 내부 녹음 및 녹화가 힘들긴 했지만, 시간이 지나고서 내부 녹음 과 녹화를 대신해줄 대체품이 나오긴 했습니다.예를 들어서 모비즌 같은 기존 어플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어플이나, 루팅을 통해서, 기기 권환을 획득해, 루팅어플로 내부녹음 가능하게끔 설정해 지금까지 사용해 오긴 했습니다.

내부 기능으로 부족한 기능을 그에 매꿔주는 어플이 탄생하긴 했지만, 없었던 기기의 기능을 메꿔주는데엔 대체로 쓰이는 어플들은 어느정도 한계는 있었습니다.예를 들어서 내부만 녹음 할려고 어플을 다운 받았긴 했지만, 막상 설치를 통해서 어플을 이용햅면 외부까지 녹음 된다던가, 잡음이 심하다던가, 내부만 녹음 해주는 대신 권한이나, 일부의 요금을 지불 하라는 조건 내세우는 둥, 여러가지 이용하는데 문제점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현재 스마트폰에서는 없던 기능인 내부 녹화를 어플로 대체 하고자 어플을 다운을 해보았지만, 별 희안한 어플들로 내부녹화를 경험해보기는 커녕, 설치하고, 실행하는데 시간을 버리는 분들을 위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자 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그 추천하고자 하는 어플의 이름은 삼성측으로 개발된 '게임 런처' 이며, 삼성 폰 계열, 혹은 삼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기본 어플입니다.

주로 게임을 내부녹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삼성 전용 앱이라 불리며, 호환에 맞는 어플 혹은 자신이 내부를 녹화 하고자하는 어플을 집적 설정해서 녹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처음엔 갤럭시 S7 공개 출시로 함께 출시된 어플이였지만, 기존 삼성 앱 스토어에 앱 등록 및 출시로 인해, S7 이전 기종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며, 현재는 태블릿, 및 삼성 계열의 기기에서 설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본래의 이 어플의 기능은 게임 녹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어플인데, 굳이 게임이 아니여도 웹 서핑 혹은 메신저, 유튜브 이용 중에도 녹음 및 녹화가 가능하며, 녹화 하려는 화면의 상황에 따라서 GIF 파일 생성 및, 해당영상의 해상도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내부 녹음은 물론 외부도 필요할 경우에는 외부도 같이 녹음 가능하게 활성, 비활성화 설정이 가능하고, 한국 전용 어플 말고도 타 국가의 어플도 연동이 가능하니, 어떻게 보면 단점이 거의 없는 어플이라 무방합니다.꼭 단점을 굳이 내세우자고 한다면, 녹화시, 기기에 따라서 발열이 심하단 것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녹화에 특화된 '게임 런처'는 내부에 용량도 거의 안 먹으므로, 그리 용량 문제엔 부담이 없습니다.(별도 녹화로 인해 만들어진 영상은 제외)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도 진행되며, 문제가 발생시, 문의도 가능합니다.내부 녹화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게임 런처'를 설치해 보시는 것을 다시 한번 권장 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로 설명을 진행되었던 어플, '게임 런처'는 삼성 스마트폰 및 기기, 혹은 삼성 앱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삼성 이외의 안드로이드 기종 같은 경우 스마트폰 규정으로 인해 현재는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