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시는 분들을 위한 수면제와 같은 음식들

묵넹 2019. 7. 12. 15:57
728x90
반응형

살다보면, 이런저런 스트레스를 받아서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시는 분들 많이 있으실 겁니다.굳이 스트레스가 아니더라도, 원래 자야할 시간이 지남에도 불구하고, 잠이 제대로 오지 않아서 숙면을 제대로 못 이루시는 분들도 많으실테고요.이렇게 원래 자야할 시간이 지났음에도 잠이 안오고, 억지로 라도 잠을 청해 보려고 해도, 눈 만 꼭 감고, 어느새 30분, 1시간 이렇게 눈만 감고 해가 뜨는걸 기다린 분들, 이렇게 제대로 숙면을 못 취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다고, 제대로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 수면제를 사려니, 수면제에 대한 부작용이 두렵거나, 약에 의존하기 싫으신 분들도 있으시고, 굳이 수면제가 아니더라도 신체에 일시적으로 피곤함을 느끼기 위해 약간의 스트레칭을 해보자니, 집안에서 하기엔, 주변 가족 혹은 위, 아랫층 분들한테 소음을 내 주는 것 같아서 스트레칭도 힘들 것 같고, 여러 숙면을 취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려고 해도 여러모로 많이 갑갑함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저 또한 제시간에 제대로 된 숙면을 못 취해서 여러모로 고통을 받으며 살아오곤 했습니다.제때 잠을 못 자니, 그 다음날 활동하는데 잠이 쏠리는 경우도 많이 있었긴 했죠.


주로 원래 자야하는 시간인데도 못 주무시는 원인은 많긴 하지만, 그 중에서 크게 2가지로 인해서 숙면 취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우선 일상 사회에서 수 없이 많이 받는 스트레스나, 혹은 비타민D 의 부족으로 인한 불면증이 대부분일 겁니다.이 2가지 말고도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사회에서 일어나는 이유중 대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이유가 어떻든 간에,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신다면, 수면 부족 증상로 인해 두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이유를 중심을 두고 음식을 추천하기엔 너무나 많아보여 앞서 얘기를 했던 원인 2가지를 중심을 두고 수면에 방해되는 요소를 완화시켜주는 음식들을 설명해보겠습니다.대부분 주변에서도 구할수도 있고, 굳이 수면이 아니더라도, 몸에 중요한 역활도 해주는 음식들로 구성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추천하는 음식들을 보시고 드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바나나입니다.

모르는 분들도 계시겠고, 수면을 취할려고 각각 음식들을 알아보려는 사람들한텐 다 알고 계실 바나나 입니다.거의 잠 못 이루시는 분들한텐 천연 수면제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이기도 하죠.

비타민도 비타민이긴 하지만, 왜 바나나가 천연 수면제라고 불릴 정도로 얘기나온 이유는 과일 중 바나나가 세로토닌 이란 불면증 예방과 동시에 마음도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다들 천연 수면제라고 불리게 된 것 입니다.

그외, 세로토닌에 의한 불면증 완화말고도 변비와 혈압조절에 많이 도움이 되는 과일이도 합니다.



그 다음으론 감태입니다.

감태는 해조류의 일종이며, 주로 주변(시장, 등등)에서 보기힘든 음식들 중 하나입니다.

감태와 같은 경우는 감태의 폴리페놀 플로로타닌이란 성분이 들어있어, 숙면을 취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폴리페놀 플로로타닌 이란 성분은 감태와 같은 해조류에만 성분을 지니고 있고, 감태에 들어있는 이 성분은 숙면에 도움을 주다본지, 감태안에 있는 성분을 추출해서 감태추출물이란 수면유도제도 만들기도 했습니다.

해조류인 감태나, 수면유도제인 감태추출물 같은 경우는 주로 오프라인인 시장에서나, 주변 마트같은 경우는 보기가 극히 힘들겠지만, G마켓과 같은 온라인 매장에서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또한 감태 같은 경우, 우유의 칼슘이 6배나 높아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유도 숙면유도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우유같은 경우는 스트레스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트립토판이란 성분으로 수면 유도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또한 피로 회복에도 도움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우유는 시중에서 잘 보이기도 하고, 잘 팔리는 물품 중 하나이기도 하니, 하나 사서 드시는 걸 권장하긴 하지만, 요즘 물가가 비싸진 탓에 기존에 있었던 우유값도 장난아니게 높아져, 저가격이 아닌이상, 그리 권장은 하고 싶지않습니다.



그 다음으론 상추입니다.

상추하면, 주로 밥상 혹은 고기와 같이 먹을때,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굳이 위에서 언급된 음식말고도, 식재료로도 수면에 도움되는 성분을 찾을수가 있죠.

상추같은 경우엔, 그냥 먹으면 쓴맛이 나곤 한데, 그 쓴맛이 상추 줄기에 있는 락투신, 락투세린의 성분으로 인해 쓴 맛이 납니다.이 두 성분 같은 경우도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며, 상추같은 경우엔 저가격으로 많은 양을 구할수가 있기에, 개인적으론 상추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견과류입니다.

견과류의 호두나, 아몬드, 귀리 등등, 각종 신체에 도움되는 견과류가 많긴 한데, 이 중에서 언급된 호두, 아몬드, 귀리 등등 수면에 도움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각각 견과류에 따라서 성분이 들어있는데, 세로토닌, 멜라토닌, 트립토판, 등등 각종의 성분으로 불면증을 예방해 줍니다.

마트나, 시장 근처 둘러보면, 견과류를 파는 곳이 나올텐데, 오프라인 말고, 온라인으로 각종 견과류 들어있는 견과류팩을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견과류팩 같은 경우는 생으로만 먹는 견과류팩이 있지만, 견과류에 합재료 혹은 설탕이 뿌린 견과류팩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견과류팩으론 뭘 먹든 상관이 없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으로 먹는 견과류팩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