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티스토리 글에 링크 달아두기, 알아두면 써먹는데 참 좋다!

묵넹 2019. 1. 6. 18:26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말고도, 블로그나, 여러 특정사이트에 글을 작성하시다보면, 원본출처나, 이미지 출처, 특정사이트 이동링크 등등..대부분 글 스크랩, 타인 창작물 출처를 남기거나, 작성 된 링크를 통해서 특정사이트를 보내기위해, 링크가 꼭 필요합니다.


링크를 달면, 어딘가에 써먹을 일이 많긴 하지만, 글 작성 하시는 분들 중, 글 작성에 처음이시거나, 글 작성하는데 얼마 안된 분들이라면, 링크를 어떻게 다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오늘은 그래서 링크 를 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링크 다는 방법은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어 쉽게 따라오실수 있습니다.링크 다는 방법은 간략하게 진행하니, 아래 방법을 참고 하시고 링크달아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다는 방법은 티스토리를 주제로 삼아 이야기를 진행 하겠지만, 네이버 블로그나 어느 특정 사이트도 다 똑같은 방법이니,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분들이라도 방법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맨 먼저 하이퍼 링크 혹은 링크를 달기 위해서 글 작성 페이지로 넘어가야만 합니다.티스토리 또는 타 사이트 블로그를 통해 로그인을 통해서 글 작성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글 작성 페이지의 윗 부분 메뉴들 중 자세히 보시면, URL버튼인 링크버튼이 있으실 겁니다.(티스토리 이외 타 사이트의 URL링크 버튼이 안 보이시면 다른 모양의 링크 버튼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URL 링크버튼을 클릭해 메뉴를 활성화 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링크메뉴가 활성화 되었음 입력창에 자신이 원하는 URL주소를 기입해, 링크를 만들어 줘야만 합니다.부가메뉴로 클릭시 새 창으로 띄워 줄건지, 아니면, 현재창으로 띄워줄건지 고를수가 있습니다.새 창으로 만들건지, 현재 창으로 띄울건지, 그 상황에 따라서 선택해 링크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만들어진 주소링크는 현재 글 작성 입력하려는 부분에 바로 링크가 기입되며, 링크 주소를 잘 못 건드리면 링크가 깨질 수 있습니다.(단, 이름 수정 같은 경우는 깨지지 않습니다.)

링크를 잘 못 건드리지 않는 한 링크는 현저히 유지되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라며, 만일 건드려서 링크가 깨져도 다시 URL주소를 입력해 링크를 다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