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가입 & 첫 승인 시작

묵넹 2018. 10. 23. 21:32
728x90
반응형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면, 광고배너가 붙어있는 블로그가 대부분이였습니다.사람들의 말대로는 애드센스 광고는 CPM 형식 구조의 수익이라 클릭이 아니더라도, 글을 통해 방문한 만큼 날마다 광고수익이 따라온다고 했습니다.애드센스의 수익이 어떠한지는 구체적으론 모르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챙길수 있다는 점에 애드센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회원가입과 애드센스가 이 사이트는 개제 해도 되는지 테스트를 요구 한다고 합니다.일단 현재 시점의 제 블로그는 만든지 얼마 안되, 승인에 바로 합격 할수는 없겠지만, 미리 애드센스 계정은 만들어 두는게 좋을거 같아 일단 애드센스 회원가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방문시, 위 스크린샷 처럼 애드센스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현재 나온 애드센스 페이지의 모든 메뉴는 상단메뉴로 통일 되어 있으며, 일단 회원가입 하는데는 별 필요없어 보이는 메뉴로 보입니다.나중에 승인과정 할 때 참고 해 봐야겠습니다.

일단 상단 메뉴는 현재 볼 일은 없으니 바로 애드센스 가입을 하러 다음페이지로 넘어갔습니다.(회원 가입하는 부분만 페이지의 스크린 비중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맨 먼저 회원가입 하는 페이지로 넘어오게 된다면, 웹사이트 주소와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하란 페이지가 나왔습니다.여기서 나온 사이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려는 주소를 입력하는거기에 여기선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거 같습니다.이메일 주소는 구글 애드센스라서 구글 이메일은 적어 놓았지만, 네이버나 다음 이메일을 써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다시 계정을 만드는 일이있을때 다시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적은 이메일로 유용한 정보를 받을 건지 선택란이 나와있는데, 애드센스의 정보를 받아도 뭐 문제 될 건 없어 보이니, 받기로 선택을 했습니다.



사이트 주소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페이지를 넘어오면, 여기서 간단한 개인 정보를 적는거 같습니다.따로 별 중요한 건 요구 하지 않고,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현재 살고 있는 주소, 우편번호만 요구합니다.아마 수익금이 발생될때, 지급할때 필요한 개인정보라 거주 주소나 우편번호를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면, 자신의 휴대폰 전화번호로 인증절차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일단 전화통화로 시도는 해보았지만, 전화는 안 오기에 문자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회원가입을 마치고, 다음으로 승인 받을려는 사이트 주소에 메타태그를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여기서 나온 메타태그를 복사해, 자신의 사이트의 HTML의 헤드섹션에 넣어야만 합니다.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의 좌측 메뉴인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 버튼을 눌러 헤드섹션을 찾아가 붙혀넣기 하시면 됩니다.


일단, 회원가입 절차상, 메타 태그로 인해, 한번은 승인과정을 받아야만 하는 거 같습니다.일단 이 글 까지 합해 여덟 글 밖에 안되, 바로 승인에 준비 되어있지 않다는 이메일과 언제든 승인신청 하라는 메일을 던져 주어 바로 승인 거절을 받긴 했지만, 승인 과정에 필요한 요소를 다 갖춘 후, 다시 도전 해 봐야 겠습니다.


승인 된 사람들의 후기 글들을 둘러보면 애드센스 승인과정을 힘들게 받았다고 하던데, 과연 저도 후에, 이 승인을 잘 받아 낼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일단 글 쓰는데에 집중하고 나중에 한번더 신청을 넣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