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갯수 제한

묵넹 2020. 1. 23. 18:40
728x90
반응형


새해를 맞이하고 어느덧 1월말인 지금, 여차저차 상황으로 인해서 블로그를 꾸준히 못 하는 이 상황 속에서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난감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받아온 메세지는 전부 애드센스 본 업데이트 혹은 해당 사항에 대한 규칙 조항 변경 등등 정보위주로 보내곤 했었는데, 

정보위주로만 보내던 애드센스 메일들 중, 해당 블로그가 무효트래픽이 감지되었단 소식과 함께 해당 블로그에서 개제가능한 광고 갯수를 제한 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란 제목과 함께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었다며, 정말로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일부 광고송출이 빈공간으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해당 메일을 받은 원인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해당 블로그 내에서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었다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은 자기 자신이 직접 자기가 운영하는 블로그 및 웹 사이트의 노출시킨 광고를 직접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가 바로 무효 트래픽에 해당되는 사항으로 알고 있는데, 보다싶히 좀 많이 당황스럽기도 하며, 원인도 모르는 이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면서, 첫 수익금도 발행하지도 않았는데, 해당 메일로 인해서 수익금 발행하는데에 지장이 생겨 고민거리이기도 합니다.


일단 블로그나 웹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알듯이 호기심 혹은 생초보가 아닌이상 자기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의 송출시킨 광고를 실수가 아닌이상이야, 직접 클릭하지는 않습니다.

부정클릭으로 인해서 계정정지는 다들 알고있으니 호기심이 아닌이상이야 절대 클릭 할 일이 없으니까 말이죠.

게다가 짬날때 마다 글을 쓰는 것이라, 해당 블로그 들어가서 글 쓰는 날 보다 시간과 상황이 여유치 않다보니, 블로그 글 포스팅을 쉬는 경우가 더 많아서 갑작스레 무효트래픽이 감지되는 것이 많이 이상케 생각합니다.

일단 해당 메일을 보내준 대상은 애드센스봇이고, 해당 애드센스로 부터 광고 제재대상에 찍혔으니, 일단 저 혼자로서 해당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은 없는 것 같아, 일단 정보란 정보는 다 찾아보고 이 상황이 잘 해결되길 기도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위반정책 센터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해당 상황으로 인해서 계정정지는 아닌것 같아서 그나마 다행이긴 하지만, 되도록이면 운영해온 블로그의 수익을 위해서라도 제재사항을 빨리 극복하고 싶습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여러분도 이런 상황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