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승인조건

묵넹 2019. 9. 25.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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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는 여러가지의 광고형태를 나타냅니다.상 하단에 광고배너를 노출 시켜주는 디스플레이 광고, 글 목록 중간에 광고배너를 출력시켜주는 인피드 광고, 해당 본문 글 중간에 광고 배너를 출력 시켜주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3개다 애드센스 승인심사, 애드고시를 마치셨다면, 기본적으로 광고를 만들수 있는 광고 단위입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계정의 승인을 마치셨다면, 총 3개의 광고 유형을 기본적으로 활성화 시켜주지만, 승인 받은 해당 웹 사이트의 사이트 관리 상황에 따라서 애드센스 측으로 부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도 활성화 시켜줍니다.



총 정리해서 보자면 애드센스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광고형태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총 4개의 애드센스 광고 유형을 보여주고 있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이외엔 승인 직후 바로 사용할 수 없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유형만 따로 심사를 통해서 광고유형을 얻어야만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따로 심사 신청 없이, 해당 웹 사이트(블로그)의 트래픽과, 웹 사이트의 개제된 글 수에 따라서 자동으로 승인을 받아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가져 있어, 현재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 따로 승인심사 신청 하는 메뉴는 따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일치하는 콘텐츠의 승인 심사를 마쳤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란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자기 웹 사이트에 따라서 생성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 승인심사를 통해서 승인을 마쳤을 경우, 자기가 알아서 애드센스 메뉴에 통합하게 됩니다.물론, 일치하는 콘텐츠 마저도 애드센스의 봇이 진행을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승인심사하는 기준은 계정승인 심사하는 기준에 비해서 또렷하게 나와있습니다.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승인심사의 기준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서 이에 내용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189043?hl=ko&ref_topic=9183242 애드센스 고객센터


해당 링크의 기준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일정한 양의 글 갯수와 트래픽이 있음 됩니다.

트래픽은 방문자 수를 의미하니 참고해 두시길 바랍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도 다른 디스플레이, 인피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형태 처럼 CPC 수익구조를 이뤄내고 있으며 위 스크린샷 처럼 광고와 자신이 개제한 글을 통합시켜 방문자에게 보여주는 구조의 광고배너 입니다.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크기와 개제될 광고 갯수는 총 8개의 개제글 + 랜덤 광고를 나타내 주기에, 그만큼 다른 유형에 비해 효율좋은 수익율도 나타내 줍니다.

(필자인 저는 해당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분의 일치하는 콘텐츠를 가지고 와봤습니다.문제가 될 시 해당 사진을 삭제하겠습니다.)

현재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계신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계시는 웹 사이트의 품질관리와 글 갯수, 어느정도 일정량을 보유하고 있는 트래픽을 가지고 계신다면, 해당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의 승인심사에 도전해 보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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