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네이버 회원가입시, SNS 인증번호 메세지가 안 오는 경우..

묵넹 2019. 8. 15. 18:19
728x90
반응형

모든 웹 사이트의 회원가입을 할 시, 본인 인증절차를 위해서 전화번호 기입 및, 해당 전화번호로 인증절차를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 많습니다.

네이버도, 회원가입을 할 시, 전화번호 및, 해당 전화번호가 본인측이 맞는지에 회원가입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인증번호를 담긴 메세지를 발송하게 되는데,

가끔 네이버의 회원가입을 할때 인증번호가 담긴 메세지가 몇분 동안 기다려도 안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회원가입을 하는데에 있어, 인증번호 발송 메세지는 필수적으로 필요로 한데, 이와 같이 메세지가 안 오는 경우는 대충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첫 번째는 해당 전화번호로 생성한 네이버 아이디가 3개 이상 소지시, 발송 불가상태 이거나,

두번째는 해당 전화번호가 부여된 기기의 일시 장애 혹은 인터넷 상태의 일시적인 오류로 판단이 됩니다



일단 첫 번째의 해당 사항은 해당 전화번호로 최대치 3개량 아이디를 소지시, 네이버의 기존규칙사항으로 더 이상 해당 전화번호로 생성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최대치 3개째 만든 상태로 회원가입을 시도하거나, 가상전화번호로 회원가입을 진행할 시, 이 기존규칙 사항으로 인해, 인증번호가 안오게 되는데, 

3개째 만든상태에서 다시 회원가입을 진행하려면, 이미 만들었던 네이버 아이디 3개 중 하나를 회원탈퇴를 진행해야만 다시 만들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네이버 아이디 최대 소지 갯수를 넘지 않았다면, 일시적인 오류로 판단해도 될거 같습니다.

아이디 최대 소지갯수가 넘지않았는데, 수신이 안 온 경우, 인터넷 일시장애로 인해, 해당 수신발송 중 오류가 났거나, 스팸 기능으로 인해 차단 되었을 겁니다.

만일 스팸기능이 켜져있다면, 스팸기능을 꺼주시고, 인터넷이 양호한 상태로 다시 회원가입을 진행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만일,둘다 포함이 되지않는다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방문 및 상담을 통해서 해당 문제를 풀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