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인기 키워드를 통해서 방문자 수 늘리기(핵심 내용 및 방법 정리)

묵넹 2019. 9. 23.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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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의 수익은 블로그에 들어오는 방문자 수에 따라서 수익차이가 꽤 벌어집니다.블로그에 들어오는 방문자가 곧 블로그 관리와 개선의 힘이 돼고, 관리와 개선이 곧 블로그에 대한 수익결과를 말해주기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블로그에 대한 하나하나 모든 것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블로그에 대해서 모든 것이 중요하게 여겨지지만 블로그의 모든 것들 중에서 제일 신경을 써야 하는 건 바로 트래픽 지수, 즉 해당 블로그에 매일 방문하는 방문자 수 입니다.



트래픽, 그러니까 방문자 수가 왜 제일 중요하는지에 대해서 말하자면,

열심히 쓴 글에 비해서 사람들이 보러오지 않는다면 해당 글 쓴 것들이 무용지물이 될 터, 방문자 유입이 꾸준히 들어오지 않는다면 블로그 관리가 엉망이 돼고, 곧 이어 저품질 블로그상태로 맞이하기에, 이 만큼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분들은 트래픽 지수를 엄청 중요시 여겨지게 됩니다.어떻게 본다면 블로그계의 총 원동력 수준급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수익은 곧 매일 들어오는 방문자에 따라서 결정이 되는거기에, 글과 수익에 중심을 가지는 것 보단, 일단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어떻게 하면, 들어오는지, 방문유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제일 중심을 둬야만 합니다.

다른 말로 순화시켜 말해보자면, 방문자 분들이 좋아할만한 인기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가 되는 것이죠.


키워드가 주로 저희 휴대기기나 PC로 검색 할때 쓰이는 단어로, 검색한 키워드가 자신의 블로그의 키워드와 일치 할 시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 만큼 사람들이 좋아 할 만한 키워드를 찾는 다는 것이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겁니다.

검색 사이트에 검색결과, 상위 검색결과에 노출되고 있는 블로거 분들도 이 역시 이 방법을 통해서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겁니다.이것이 바로 우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왜 키워드가 필요한지에 대한 이유입니다.



그럼 서론은 여기서 마치고,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어떤 사이트의 어떤 키워드를 찾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 해 보자면, 일단 특정 사이트의 키워드를 찾기전, 해당 블로그가 기본유입이 어디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같은 가입형 블로그,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혼합형 블로그는 타 사이트간의 유입이 꽤나 장벽이 높다보니, 기본유입이 되고 있는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골라서 성장해 나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에, 네이버 같은 대 포탈 사이트의 인기 키워들 찾는 거 보단, 기본 유입이 설정되고 있는 자 사이트에서 인기 키워드를 찾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해당 블로그의 기본유입이 확인되었음, 검색을 통해서 자 사이트간의 키워드 도구를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 같은 경우, '다음 키워드 도구', 네이버 같은 경우'네이버 키워드 도구'로 검색을 통해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색시, 다음 같은 경우, KAKAO 광고 사이트가 나오고 네이버 같은 경우엔 네이버 TV광고 란 검색 결과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 해당 광고사이트를 들어가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KAKAO 광고 사이트로 접속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엔 네이버 광고를 검색해서 사이트를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시엔,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이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데, 만일 해당 광고 사이트에 가입이 안되어 있는 경우, 회원가입을 진행해서 로그인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딱히 요구도 안하고, 별도 지불금액 같은 것도 없기에, 회원가입 하는 것도 괜히 나쁠것도 없으니,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와 같이 네이버 광고사이트도 별도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단, 인증확인을 위해서 개개인의 전화번호는 필요합니다.인증메세지가 도착 안했을 경우, 스팸차단 설정을 해제하시고 도전해 주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 로그인을 다 마치면, 개인 계정이 생성 되었을 겁니다.

이제 네이버와 다음의 키워드 목록창으로 진입을 시켜줘야 하는데, 사진과 함께 글로 설명을 하면 꽤나 글이 길어 질거 같으니,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편의상, 대충 요약글로 키워드 검색 목록창 진입경로만 짤막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음(카카오 광고) = 상단메뉴의 '광고관리' > 좌측목록의 '키워드 맞춤제안' > 키워드 검색}

{네이버(네이버 광고) = 우측상단의 메뉴 '광고 시스템' > 상단의 메뉴목록 '도구' > '도구' 목록의 '키워드 도구' > 키워드 검색}


검색창으로 진입해서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 혹은 대중,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키워드를 골라서 해당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해당 키워드는 월별로 키워드 조회수를 측정하기에, 해당 키워드의 조회수를 보시고, 마음에 드는 키워드를 골라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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